강좌명: 誘몃땲蹂??꾨씪?뚯뒪
요일 화목 시간 08:40-09:40 
정원 28 수강료 80,000원
강사 한지은 강의실 102호
   

강사소개

  • -숙명여자대학교 및 동대학원 의류학과 졸업
    -한국 요가협회 요가지도자 자격증 취득
    -한국사회체육진흥회 필라테스 지도자 자격증 취득

강좌소개

 
   

 

기간

2020     

일시

화목 8:40 - 9:40

강의실

102

강좌명

미니볼 필라테스

강사

한지은

강좌목표

기초체력 증진

코어 안정성 및 강화, 유연성

신체 정확성 및 정렬에 따른 운동 기능 향상

 

* 준비물 : 미니볼 25 ~ 30cm (5,000원)

구분

강의내용 및 활동

비고

강의내용

 

미니볼은 탄력이 좋아 운동시 신체부위별 효과를 증진시키며

, , 다리, 목 등 아래쪽에 끼워넣어 운동 중 부상을 예방합니다.

특히 복부와 골반에 있는 근육 강화, 내전근 강화, 유연성이나 균형성이

상승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평소 몸이 뻣뻣하신 분들께도 추천합니다.

 

 

1.     스트레칭 : 운동 중 부상을 예방하고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몸에 열을 내고 각 신체부위를 부드럽게 풀어 그 가동 범위를 넓힌다.

2.     근력운동

2-1. 상체운동 :

특히 굽은 등과 거북목, 라운드 숄더 등 올바른 자세 교정을 위한 팔과어깨, 등근육 단련

2-2. 하체운동 :

, 햄스트링, 내전근 강화를 통해 아름다운 신체 라인 뿐만 아니라 기초체력을 증진한다.

2-3. 복근 및 전신운동 :

    플랭크 및 응용 동작들로 전신 근력 및 코어 강화

 

 

 

 

비고

기존의 테라피 요가가 스스로의 신체 능력으로 운동능력을 향상시키는 전신운동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미니볼 필라테스에서는 기구의 도움으로 좀더 정확한 자세로 표적 근육의 운동에 집중합니다.

, 우리 신체 정력과 균형에 기여하지만 우리가 쉽게 쓰지 못하는 속근육을 찾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운동 강도 또한 높일 수 있어 보다 강도 높은 운동을 원하시거나 굳어진 체형 때문에 바른 자세로 운동하는게 어려우셨던 분들, 초급자, 중급자 모두 수업이 가능합니다.